이 약관은 (주)퀀텀비트(전자거래 사업자)가 운영하는 TIP 앱 또는 리워드 플랫폼 (이하 "TIP-BOX"라 한다)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한다)를 이용함에 있어 (주)퀀텀비트와 이용자의 권리·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서비스 이용 약관
제2조 (정의)
① "서비스"란 이용자가 "TIP-BOX"를 설치 및 회원가입 후 이용하는 모든 활동
② "이용자"란 "TIP-BOX"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광고주 또는 파트너를 말합니다.
③ "회원"이라 함은 "TIP" 앱 또는 "TIP-BOX"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,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 이때, 회원이 제3자를 1인 이상 초대하여 회원가입 후 초대한 파트너 코드를 입력한 이용자가 1인 이상일 경우, 초대한 회원은 '파트너'의 자격을 얻습니다.
④ "파트너"는 TIP 앱으로 가입을 유도하는 일반 파트너와, API 또는 SDK연동을 통해 TIP-BOX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는 매체 파트너로 구분됩니다.
⑤ "광고주"라 함은 "TIP" 앱 또는 "TIP-BOX"에서 정한 방법과 위치에 광고를 의뢰하는 자 또는 네트워크 플래폼(DSP)을 말합니다.
⑥ "광고"란 광고주가 특정 물품 또는 용역 판매 및 홍보하기 위하여 "광고물"을 "TIP-BOX"에 등록, 노출하는 용역을 말한다.
⑦ "광고물"이라 함은 광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"TIP-BOX"에 등록하는 소재(이미지, URL, 텍스트 등) 일체를 말합니다.
⑧ "포인트"란 본 서비스내 미션, 퀴즈, 이벤트 등을 통해 적립,사용이 가능하도록 당사가 본 약관에 정한바에 따라 제공하는 재화를 말합니다.
제3조 (약관의 명시와 개정)
①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지하고,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에 동의한 회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.
② "TIP-BOX"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,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, 방문판매 등에 관한법률,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③ "TIP-BOX"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항을 7일 이전부터 회원이 등록한 휴대전화번호로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문자메시지 발송, 이메일 발송, 서비스 알림, 관련화면에 고지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합니다.
④ "TIP-BOX"는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갈음합니다.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 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제4조 (서비스의 중단)
① "TIP-BOX"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·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"TIP-BOX"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.
③ "TIP-BOX"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보상합니다. 단 "TIP-BOX"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제5조 (회원가입)
① 이용자는 "TIP-BOX"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
② "TIP-BOX"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.
-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,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"TIP-BOX"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.
-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-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"TIP-BOX"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- 만 14세 미만의 연소자인 경우
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"TIP-BOX"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
제6조 (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)
① 회원은 "TIP-BOX"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"TIP-BOX"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
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"TIP-BOX"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-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및 타인의 정보를 이용 또는 등록한 경우
- 다른 사람의 "TIP-BOX"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- "TIP-BOX"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③ "TIP-BOX"가 회원 자격을 제한·정지 시킨 후,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"TIP-BOX"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④ "TIP-BOX"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정보 및 적립 포인트 을 말소합니다.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,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
제7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① "TIP-BOX"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회원이 "TIP-BOX"에 회원가입시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.
② "TIP-BOX"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"TIP-BOX"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제8조 (포인트 적립/사용)
① 포인트 적립
- 'TIP-BOX'는 이용자에게 약정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포인트를 부여 받게 됩니다. 단, 가입경로(TIP 앱 또는 연동매체 등)에 따라 포인트 적립율에 차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.
- 'TIP-BOX' 포인트는 '사용 가능 포인트'와 '적립 가능 포인트'로 구분되어 있습니다.
- '사용 가능 포인트'란 스토어에서 상품으로 구매가 가능한 포인트 상태를 말합니다.
- '적립 가능 포인트'란 광고/이벤트/미션 등을 참여 하여 얻을 수 있는 포인트의 상태를 말합니다. - 'TIP-BOX' 포인트는 정수단위로만 적립되며, 소수점 이하의 단위는 절사 되고, 사용 가능 포인트로 적립 되고 있습니다.
- 'TIP-BOX' 포인트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특정 요건을 사용자 참여로 충족했을 때 지급(적립)되며 별도의 현금 구매를 통해 충전되지 않습니다.
- 'TIP-BOX' 포인트는 본인에 한해서 사용 가능하며 타인에게 양도를 제한하고 있습니다.
- '파트너 적립 포인트'는 이용자가 초대하여 가입한 회원이 광고/이벤트/미션 등을 참여완료했을 경우 'TIP-BOX'가 정한 방식대로 지급되는 포인트 입니다.
② 포인트 사용
- 'TIP-BOX' 포인트는 스토어내에 모바일 교환권으로 교환 가능하며, 제휴나 당사가 지정한 정한 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.
- 'TIP-BOX'내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. 서비스내 스토어에서만 사용되며 타 제휴처의 포인트로 전환하거나 현금으로 교환되지 않습니다.
- 포인트 사용 후 구매 취소나 페널티로 인해 마이너스(-)인 경우 잔여 사용 가능 포인트가 0포인트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.
- 포인트 사용을 위해서는 현재 이용중인 휴대폰번호를 통한 본인인증이 완료 되어 있어야 합니다.
- 다른 계정으로 본인인증하여 추가 적으로 본인인증이 어려운경우 고객센터 support@tip-box.kr 또는 서비스내 1:1 상담을 통해 본인인증된 계정으로 포인트 이관하여 사용 가능합니다.
③ 포인트 정정, 취소 및 소멸
-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미적립이 발생한 경우 고객센터 support@tip-box.kr 또는 서비스내 1:1 상담을 통해 정정 또는 적립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.
- 서비스내 적립 포인트가 아닌 당사나 제휴사가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별도로 정책으로 책정 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합니다.
- 적립된 포인트 유효기간은 현재 없으며, 향후 서비스 정책에따라 포인트 유효기간이 부여 될 수 있습니다.
- 적립된 포인트로 구매한 상품의 취소나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
- 'TIP-BOX' 포인트는 정회원을 유지한 기간에만 인정되며, 탈퇴의 경우 탈퇴일로 즉시 소멸 됩니다.
- 'TIP-BOX' 서비스가 정한 방법 이외에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 된 포인트의 경우 관리자에 의해 전액 환수 조치 이후 소멸 됩니다.
제9조 ("TIP-BOX"의 의무)
① "TIP-BOX"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으로 재화·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.
② "TIP-BOX"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.
③ "TIP-BOX"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「표시·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」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·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.
④ "TIP-BOX"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.
제10조 (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)
①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.
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"TIP-BOX"에 통보하고 "TIP-BOX"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.
제11조 (이용자의 의무)
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- "TIP-BOX"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여 이용
- "TIP-BOX"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의 송신 또는 게시
- "TIP-BOX"와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- "TIP-BOX"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-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·화상·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- 사기 또는 부정한 행위에 관여하거나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
- "TIP-BOX"(회사)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서비스의 내용과 관련 없는 내용 및 광고 등을 권유하거나, 게시 등 기타 다른방법으로 전달하는 행위
- 정보 서비스를 위해 하거나 혼란을 일으키는 해킹을 하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전염 및 유포등 영업활동과 연계된 시스템을 위해 하거나 혼란을 일으키는 행위
- 공정한 리워드 이용을 위해 디바이스정보(ADID, UID등)를 반복적으로 변경할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 비정상적인 이용으로 판단되면 사전 안내 없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
② 이용자는 가입 신청 시 제공한 휴대전화 번호가 변경된 경우 "마이"탭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번호를 변경 해야 합니다.
③ 이용자는 정기적으로 정보 및 계정을 확인할 책임이 있으며, 자신의 정보 및 계정이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알게 된 경우에는 고객센터 support@tip-box.kr 또는 서비스내 1:1 상담을 통해 알려야 합니다.
④ 제1항 및 제2항의 경우에 해당된 회원이 정보를 변경하지 않거나 "TIP-BOX"(회사)에 통지 하지않는 경우, 통지한 경우에도 "TIP-BOX"(회사)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"TIP-BOX"(회사)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 (단, 카카오 계정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.)
⑤ 회원은 "TIP-BOX"(회사)의 사전 승낙 없이는 "TIP-BOX"(회사)가 제공하는 상품/용역을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이와 같은 활동으로 "TIP-BOX"(회사)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제12조 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① "TIP-BOX"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"TIP-BOX"에 귀속합니다.
② 이용자는 "TIP-BOX"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"TIP-BOX"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.
제13조 (분쟁해결)
① "TIP-BOX"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CS팀을 운영합니다.
② "TIP-BOX"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.
③ "TIP-BOX"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.
제14조 (재판권 및 준거법)
① "TIP-BOX"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.
② "TIP-BOX"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.